"지역사회 복지의 중심축 역할 수행에 최선"..금호종합사회복지관 30주년

등록일자 2024-05-03 15:19:33
금호종합사회복지관 30주년 기념식
비전선포식 및 유공자 표창도 거행
다수의 특별 손님 참석 행사냈다.
"서른살 금호, 우리 마을 다같이 다함께"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종합사회복지관은 설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2일 기념식을 갖고 유공자 등을 표창했습니다.

"금호, 서른 즈음에 공도자와 함께!"

금호종합사회복지관은 설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2일 지역주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30주년 행사는 금호종합사회복지관의 발전과 성취를 기리는 동시에, 지역 사회와의 더 나은 협력을 다짐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30년을 향상 비전선포식도 진행이 됐습니다.

1994년 5월 4일에 개관한 금호종합사회복지관은 금호1동, 금호2동, 풍암동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과 기대 속에 지역사회복지의 중심축으로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2일 열린 금호종합사회복지관 30주년 기념식에는 내빈과 700여 명의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금호종합사회복지관의 설립과 발전 과정을 회상하고, 이를 이끌어온 공도자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공도자와 함께' 시간에는 기념식에 이어 자원봉사자 광주전남교구 봉공회, 후원자 회뜨는마을 김정균 대표, 제4대 관장 화천원광보은의집 장지환 원장 등 유공자 표창을 실시했습니다.

이어 안지영 광주 명창의 판소리 축하공연, 30주년 기념 토크로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는 광주 서구을 양부남 국회의원 당선인, 김이강 광주서구청장, 원불교 광주전남 이장훈 교구장, 사회복지 법인 삼동회 이양호 상임이사, 원불교 광주동부지구 이순주 지구장, 복지관 제4대 관장이며 화천원광보은의집 장지환 원장, 광주사회복지관협회 김건태 협회장, 광주 김옥수, 윤정민 서구의원, 광주원광신협 유영희 이사장, 광주원음방송 김원명 본부장 등 내빈과 700여 명의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장훈 원불교 광주전남교구장은 "개관일로부터 이날까지 복지관이 얼마나 성장하고 발전해 왔는지를 보며 놀랐다"면서 "복지관은 사회의 다양한 계층에게 소중한 자원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밝혔습니다.

#금호종합사회복지관 #원불교 #원음방송 #양부남 #김이강 #공도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